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4

'우수기업연구소'에 대해 알아봅시다! 최근에 우수기업연구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수기업연구소는 지정주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며, 위탁기관은 KOITA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진 목적으로는 기업연구소*에 대한 체계적 육성을 통해 국내 기업의 기술혁신 경쟁력 제고 및 질적성장 견인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 「기초연구진흥 및 기술개발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의2」 제1항에 따라 인정된 기업부설연구소 도입배경으로는 아래와 같이 설명 되고 있습니다. 선정기업에는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서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으로부터 수여 받게 되어집니다. 지정은 3개년 204개 신청기업 중 48개 업체 선정으로 선정 되기는 쉽지 않음이 확인 됩니다. 심사절차는 저번에 설명 드렸던 NET (신기술 인증)과 유사하지만, 자가진단 부분이 있습니다.. 2020. 4. 6.
2020년도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소개! 안녕하세요? 에이치연구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도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을 소개해드립니다. 각 부처에서 진행하고 있지만 중소기업 기준인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관하는 수출바우처 사업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2020년도 수출바우처(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1차 사업시작은 20년 3월 1일부터이나, 코로나19 등으로 현장평가 일정이 연기되는 상황이 지속되어 평가기간이 상당히 지연되었습니다. 현재 예상 발표일은 20년 3월 31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수출바우처사업의 경우, 지원기업 수는 2017년, 2018년 대비하여 2019년 급격히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그만큼 관심 있는 사업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2020년도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참여기업 2차 모집도 현재는 끝난 상태입니다. (코로나19 피해 중소기.. 2020. 3. 27.
NET (신기술인증)을 준비해보자! NET (신기술인증)은 국가기술표준원 및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운영주체로 하는 인증 제도입니다. NET는 「New Excellent Technology」의 약어로, 국내기업 및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하여 그 우수성을 인증 하고자 합니다. 제도의 목적은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하여 그 우수성을 인증해 줌으로써 개발된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거래를 촉진하고 그 기술을 이용한 제품의 신뢰성을 제고시켜 구매력 창출을 통한 초기시장 진출기반을 조성하고자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신기술 인증대상 및 신청자격 ① 신기술 인증대상 (「산업기술혁신촉진법」시행령 제18조2 )- 이론으로 정립된 기술을 시작품 등으로 제작하여 시험 또는 운영(이하 "실증.. 2020. 3. 26.
에이치연구소 (H Lab.) * 정부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기술인증 분야까지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 2020년도 중기부 및 과기부에서 발표한 R&D 분야 예산은 1조4885억원으로 지난해 2019년 대비 38.5% 상승한 수치입니다. * 많은 중소기업들이 기술 노하우 및 전문 분야에 대한 확실성을 가지고 있으나, 표현이 부족하여 이제껏 준비하지 못하였습니다. * 에이치연구소와 함께라면 그 표현의 노하우를 충분히 컨설팅을 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기업들만의 특화된 부분에 적재적소 지원사업 컨설팅을 실시합니다. * 또한, 지원사업 진행과정에서 운영 및 관리 분야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 배정된 정부출연금을 올바르게 사용하지 못하면,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까지 어려움에 처할 수 있습니다. * 그런 부분까지 바로 잡아 정당하게 사용.. 2020. 3. 25.